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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이 23일 여의도 산은 본점에서 대우조선 구조조정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
이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산은 본점에서 열린 '대우조선 구조조정 방안' 기자간담회에서 "채권단의 자율적 합의로 채무재조정과 정부의 신규자금이 지원되면 대우조선은 안정적인 기업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회장은 또 "대우조선이 안정화되면 주인 찾기 작업을 본격 추진할 것"이라며 "정상화 추진은 회사는 물론 (국가 경제적인) 모든 측면에서 볼 때 현실적인 대안"이라고 덧붙였다.
정부는 대우조선 채권자 간 채무조정 합의와 자구노력 추진 등을 전체로 산은과 수은이 신규자금 2조9000억원을 지원하는 대우조선 구조조정 방안을 발표했다.
하지만 채권단 채무조정 합의 불발 시 P플랜을 법원에 신청한다는 방침이다.
P플랜(사전회생계획제도, Pre-Packaged Plan)은 통합도산법상 회생절차의 장점인 법원의 폭넓고 강제력 있는 채무조정 기능과 기촉법상 워크아웃의 장점인 신속성 및 원활한 신규자금지원 기능을 결합한 제도를 말한다. 쉽게 말
산은은 측은 P플랜은 모든 채권자의 공평한 손실부담에 중점을 두기 때문에 자율적 구조조정안 대비 여타 채권자의 손실 폭이 확대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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