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과정은 CEO의 부동산 자산관리 능력을 극대화 시키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 이수자에게는 매경미디어그룹 회장 명의 수료패, 수료시 매경비즈 대표이사와 미래창조연구원 원장 명의의 수료증을 준다.
또 1년 과정 이수자에게는 '매일경제 부동산 자산관리 마스터 인증서'를, 출석 및 성적 우수자는 'BestCEO 인증서'를 수여한다.
이 밖에도 '한국부동산포럼'과 '매일경제 부동산 자산관리 CEO포럼' 회원 자격이 주어지며 자문교수단(부동산 컨설턴트, 디벨로퍼, 자산관리 전문가)과 인적 네트워크 구축, 자산관리, 공인중개, 부동산컨설팅, 분양 마케팅, 부동산 개발사업 시 업무 자문, 매경 교육센터 교육 수강시 할인, 회사 직원 승진시험으로 매경 TEST 선정시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강사로는 미래창조연구원의 박갑주 교수가 나선다. 박교수는 대기업 임원·중소기업체 CEO들을 25년간 1만명 이상 교육시킨 국내 최고경영자과정과 CEO교육의 명인으로 알려졌다. 그는 건국대학교, 동국대학교, 한양대학교, 가천대학교와 한국능률협회, 한국생산성본부, 매일경제, 한국경제, 중앙일보, 한국부동산개발협회,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등 대학·교육기관 및 언론기관에서 오랫동안 부동산과 자산관리 분야에 대한 강의를 해왔다.
이외에도 부동산·자산관리 전문가들이 나와 실전과 실무위주로 강의한다.
교육센터 관계자는 "최고경영자과정의 특징은 체계적·과학적 교육으로 부동산의 5개 요소(부동산개발, 부동산투자, 경매, 분양 마케팅, 관리)의 노하우를 한 번에 습득할 수 있다"며 "부동산·자산관리 분야 실무 전문 강사진을 통해 특화되고 전문화된 교육을 기본 이론에서 활용까지 종합적으로 받을 수 있다"고 자신했다.
이 관계자는 또 "국내외 다양한 부동산개발 사업장 현장실습으로 실전 부동산 실무교육 실시 등을 통해미래에 부동산 자산관리 환경변화와 대응전략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기간은 15일부터 7월 12일까지이며 강남 선능역 인근 라마다서울호텔에서 매주 수요일 오후 7시에서 10시까지
매일경제 부동산 자산관리 최고경영자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서 '매일경제 부동산 자산관리 최고경영자과정'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입학원서 접수하는 방법은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