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연산6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칭)’는 부산광역시 연제구 연산동 665-5번지 일원에 총 1,066세대(예정) 규모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연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택홍보관은 3월 초 오픈할 예정이며 거제대로 거제역 방면에 위치한다.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자금관리사(신탁사)는 조합원들의 계약금을 관리하는 곳인 만큼 안정성과 운영상의 효율성 등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이 아파트의 자금관리는 신뢰할 수 있는 부동산 금융 전문회사 아시아 신탁사가 맡았다.
아시아 신탁사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의 추진 과정에 필요한 자금의 투명성과 관리 감독하며 조합원들이 사업을 추진하면서 발생하는 업무추진비 부분에 안전장치 역할을 맡는다.
조합원들의 계약금과 업무추진비는 불투명한 집행을 막고자 전액 신탁사 계좌로 일원화해 관리된다. 이는 향후 조합원간의 신뢰도를 높이고 원활한 사업 추진에 주요 역할을 할 전망이다.
단지는 전용면적 59㎡, 74㎡A, 74㎡B, 84㎡타입의 중소형 타입 위주로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부는 조경을 잘 갖춘 녹색 단지로 지상에 주차장 대신 녹음이 우거진 공원과 잔디광장, 어린이 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단지 산책로 등 쾌적하고 편리한 웰빙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단지 중앙의 커뮤니티 광장에는 입주민들이 모여드는 공원형 조경을 조성했다. 언제든지 산책과 조깅을 즐길 수 있고, 자연과 어우러진 웰빙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곳곳에 안전을 위한 보행도로와 녹지공간을 조성했다. 단지 녹지의 비율을 높여 생활이 더욱 쾌적하다는 평가다.
연산 도보학군의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단지 앞 도보거리에 연산초등학교가 위치해 있어 자동차로 통학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자녀들의 안정적인 통학 환경이 구비된다.
또한 인근 1Km 이내 동명초, 연제중, 연제고 등 초•중•고 학교도 위치하여 경상대, 동의대양정캠퍼스, 부산여대 연제도서관 등이 가까운 '학(學)세권’을 형성하고 형성하고 있다.
조합 관계자는 "사업지가 연산동 초역세권이고 부산의 중심 생활권에 개발 호재까지 겹쳐, 향후 연산동
연산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3월초 주택홍보관을 오픈으로 본격적인 조합원 모집에 돌입한다. 주택홍보관은 거제대로 거제역 방면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