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펀드는 사모펀드, 자산운용사, 투자은행 등 제도권 금융기관에서 취급하던 대체투자자산에 누구나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만든 P2P 플랫폼으로 실물자산, 부동산 등 담보가치가 인정되는 상품이 투자 대상이다.
1호 상품은 골드바 유통대금으로, 미국에서 생산되는 골드바 수입 과정에서 필요한 은행 지급보증금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3개월 만기에 연 수익률 16%(리워드 포함)로 모집 금액은 4억원이며 최소 10만원부터 투자할 수 있다.
비욘드펀드는 업계 최초로 전 투자상품에 손실 보전 보험을 적용한다. 세이프가드90은 투자 원금의 90%까지 손실을 보전해주는 보험으로 비욘드펀드가 최초로 3억원을 출연한다. 투자자들은 투자액의 월 0.1%(연 기준 1.2%)를 '세이프가드90'에 자동 납입해야 한다. 하지만 출시 후 일정 기간은 베타서비스 기간으로 보험료 및 별도 플랫폼 수수료는 없다.
아울러 출시 이벤트도 마련했다. 써티컷은 모든 투자자들에게 수익률 1%를 추가 지급하는 '리워드 이벤트 3+1'을 진행한다. 투자자들은 기존 수익률 3%에 리워드 1%를 합해 3개월동안 총 4%(연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고 싶은 고객은 이날부터 31일까지 비욘드펀드 홈페이지에서 일반회원 가입 및 투자 알림 신청을 하면 된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