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마크빌 대연 조감도 [사진제공: kt estate] |
kt estate는 대학교 밀집지역인 부산시 대연동 KT자리를 개발해 ‘리마크빌 대연’을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kt estate는 이미 서울 동대문과 영등포 등 두 곳에서 입주자를 모집하고 운영에 들어간 만큼 임대·시설물 관리 서비스를 한 층 끌어 올려 부산 사업장에 적용한다는 계획이다.
'리마크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는 입주자를 대상으로 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가 있다. 입주자가 가전·가구렌탈, 룸클리닝, 세탁 등 다양한 편의서비스를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접수하면 전문업체가 이를 대행해준다. 입주기간 발생하는 불편사항을 접수하면 신속하게 개선하는 임대관리시스템도 선보인다.
또 전문 관리업체와 임대차 계약을 맺기 때문에 전월세시장에서 발생하는 거래사고나 임대인과 임차인간 분쟁의 소지가 없다. 월세 소득공제, 전입신고는 물론 BC우리카드에서 출시한 ‘리마크 제휴카드’를 통해 임대료와 관리비 자동이체를 할 수 있다.
기가(GiGA) 인터넷과 Wifi, IPTV(인터넷 TV) 서비스 등 20~30대 젊은 입주자들을 위한 빠른 인터넷 환경도 갖췄다. 또 입주자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 피트니스센터와 지능형 무인택배 시스템도 적용된다. 또 실내 공간의 효율을 높이는 개인형 창고와 트렁크룸을 이용할 수 있고, 24시간 운영하는 코인세탁실도 3층에 마련된다. 전자레인지, 전기쿡탑(2구), 냉장냉동고, 드럼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제품이 빌트인으로 갖춰진다.
‘리마크빌 대연’은 부산 남구 대연동 54-5 일대에 지하 6층~지상 20층 총 546가구(오피스텔 286실, 도시형생활주택 260가구) 규모로, 전용 23~56㎡ 원룸과 투룸으로 구성된다. 부산지하철 2호선 경성대, 부경대역과 지하로 이어져 있어 대중교통 이용여건이 편리하고, 상업시설로의 접근도 편리해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다. 단지
입주는 내년 1월 중순 시작될 예정이다. kt estate 관계자는 "이미 인기 동, 호수는 임차인 모집을 마친 상태"라면서 "내년도 학기 준비를 위해 입주하려는 학생수요자들의 문의가 많아 남은 세대도 빠른 시일내 모집이 끝날 것"으로 내다봤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