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마크빌 영등포 조감도 [사진제공: kt estate] |
22일 kt estate에 따르면 ‘리마크빌’은 지하철역 인근에 조성된 소형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으로 전문적인 임대서비스를 제공해 임차인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젊은층의 입맛에 맞춰 펫 존, 스마트 피트니스 등을 조성하는 등 커뮤니티시설 강화와 이벤트 진행을 통해 ‘리마크빌’ 만의 특색을 선사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달 ‘리마크빌 영등포’에서는 홍보모델인 하석진과 함께 하는 가든 파티를 진행해 입주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았다. kt estate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입주민간 커뮤니티 강화와 인지도 제고 차원에서 오피스텔 단지 안 야외 정원에서 열렸다.
지난 10월 입주를 시작한 '리마크빌 영등포'는 인기 층의 경우 모집이 완료되는 등 임차인 모집이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kt estate 관계자는 “강북권역의 대학생들이나 여의도 직장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좋게 나 있어서 연내 계약이 다 마무리 지을 것 같다"며 “호텔식 서비스나 체계화된 관리 시스템와 반려동물과 함께 지낼 수 있는 펫 존(B동 3~4층)이 특히 인기가 좋았다"고 말했다.
‘리마크빌’은 개인이 임대사업을 하는 기존의 오피스텔이나 원룸과 달리 기업이 직접 관리하기 때문에 거래사고가 없고, 입주자들은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시설물 하자 보수, 생활 민원은 컨시어지 데스크에 접수하면 빠르게 처리받을 수 있다.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도 눈길을 끈다. 컨시어지 데스크를 통해 가전과 가구렌탈대행, 룸클리닝대행, 세탁대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팩스, 복사 등 OA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T그룹의 강점을 살린 정보통신기술도 전 실에 적용된다. 기가(GiGA) 인터넷과 Wifi, IPTV(인터넷 TV) 서비스가 기본으로 적용돼 체감하는 관리비를 절약할 수 있고, 차 위치찾기, 피트니스 건강 체크 솔루션, 스마트택배·우편함, 태양열·LED 등을 통해 전기료 절감효과도 누릴 수 있다.
실내에 넓은 창문을 마련해 기존 오피스텔의 단점으로 지적받던 채광 및 환기 문제를 해결했다. 전자레인지, 전기쿡탑, 냉장냉동고, 드럼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등 가전제품을 갖춰 초기 입주 비용을 줄였다.
세대마다 스마트도어락이 설치돼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현관문을 열 수 있는 홈 IoT서비스도 적용했다. 넓은 자주식 주차장, 호텔 로비처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북카페, 코인세탁실, 스마트 피트니스 센터도 장점이다.
'리마크빌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