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이 업계 최초로 수평호칭 체계를 도입하는 등 조직 문화에 변화를 주고 있다.
알리안츠생명은 미래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컬쳐(Culture) DNA 바꾸기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말 그대로 기업문화를 변화와 혁신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열린 문화로 바꾸기 위한 것으로, 우선적으로 수평호칭 체계, 유연근무제, 칭찬카드 제도, 사내 스타트업 프로그램 등을 도입했다.
캠페인에 따라 임직원들은 사내에서 서로를 부를 때 직급에 상관없이 ‘님’으로 호칭을 통일하기로 했다.
점심시간 포함 9시간의 근무시간만 채우면 자신의 상황에 따라 오전 8시, 9시, 10시 중 원하는 시간을 정해 출근할 수 있도록 유연근무제도 도입했다.
알리안츠생명은 올해 초부터 사내 스타트업 프로그램인 ‘SUPA(Start Up Allianz)’를 운영해 임직원들의 사업가적 마인드 함양을 돕고 기업 내에서 미래 가치 창
김상욱 알리안츠생명 인적자원실장은 “Culture DNA 바꾸기 캠페인을 통해 미래 변화에 빨리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 기업문화를 만들고 임직원 개개인의 창의적 역량을 최대한 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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