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흥 목감 호반베르디움 5차 조감도 |
경기도 시흥시 목감지구 B9블록에서 조성되는 ‘시흥 목감 호반베르디움 5차’는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동 968가구 규모, 전용 84㎡ 단일 주택형 2가지 타입(▲A타입 873가구 ▲B타입 95가구)으로 구성됐다.
분양가는 아직 책정 전이지만, 분양 상한제 적용으로 인근의 신규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중도금 이자 후불제(60%)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19년 5월이다.
시흥 목감지구는 서해안고속도로와 강남순환고속도로의 진출입이 쉽고, 향후 신안산선 목감역(예정) 개통 호재도 있다. 내년에는 제2경인고속도로, 제2영동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안양~성남 고속도로가 개통할 예정이다. 마산과 근린공원(예정), 물왕저수지 등 친환경 요소도 많다. 지구 내에 초등학교 2개교, 중학교 1개교, 고등학교 1개교를 조성할 수 있는 용지가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광명역세권지구와 맞닿아 있어 이케아(IKEA),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광명점) 등 광명역세권에 들어선 각종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시흥 목감 호반베르디움 5차’는 채광과 통풍하도록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과 타워형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적절히 배분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입주자가 공간 구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
호반건설 관계자는 “시흥시는 정부의 ‘11·3 부동산 대책’에서 제외돼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