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촌 이대역 영타운 지웰 에스테이트 중정 및 썬큰가든 설계 적용
- 소형 오피스텔 단점 극복....채광 통풍 뛰어난 특화설계 수요자 '인기'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도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특화 설계를 도입한 오피스텔이 주목 받고 있다. 그동안 오피스텔의 최대 단점으로 꼽혀왔던 환기 등의 기능을 고려해 환기에 유리한 중정형 설계를 도입하는가 하면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었던 높은 천장고 등의 설계도 오피스텔에 도입되고 있다.
중정형 설계란, 일반적인 박스형 형태가 아닌 ‘ㄴ•ㅁ•ㄷ’자의 건물 배치로 내외부의 빛을 끌어들여 채광을 높여주고 바람길을 열어 통풍을 극대화 한 설계다. 이러한 설계가 적용된 오피스텔은 분양시장에서도 인기가 좋다. 실제로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마곡지구에서 공급한 '힐스테이트 에코 마곡역(2015년 11월 분양)'은 전용면적 19~20㎡로 구성된 소형 오피스텔로 ‘ㄷ’자의 건물 배치로 중정형 설계를 적용했으며, 이 오피스텔은 단기간에 100% 계약을 완료됐다.
또한 경기 위례신도시에서 분양한 ‘위례 우남역 아이파크(2005년 2월 분양)’ 오피스텔은 원룸(전용 19~28㎡) 구조의 소형인데도 불구하고 일반 아파트의 천장고 2.3~2.4m 보다 높은 2.6m로 개방감을 극대화에 채광과 통풍에 신경을 썼다. 이 오피스텔은 청약 접수 당시 평균 17.5대 1의 기록을 세우며 높은 인기를 끌었다.
업계전문가는 "오피스텔의 특성상 전용률이 낮아 환기 및 통풍이 떨어지는 것이 최대 단점을 꼽혀 왔지만 최근 공급되는 오피스텔은 이를 보완할만한 중정형과 같은 다양한 특화 설계를 제공하고 있다"며 "더욱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수요자들이 환기 및 통풍에 대한 요소를 더욱 꼼꼼하게 따지고 있어 실내환경이 쾌적한 오피스텔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신영건설이 서울시 서대문구 대현동에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소형 오피스텔 '신촌 이대역 영타운 지웰 에스테이트’를 분양중에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오피스텔은 소형 오피스텔임에도 불구하고 중정형 및 썬큰가든 설계가 도입된다. 때문에 건물 내부 중앙이 비어 있으므로 박스형의 일반적인 건물에 비해 건물 내부 깊숙이까지 채광과 통풍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탁트인 개방감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신촌 이대역 영타운 지웰 에스테이트는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특화설계 및 디자인으로 입주자의 편의도 높였다. 실내는 1~2인 가구 수요에 맞춘 소형으로 구성돼 있고, 빌트인 가구 적용으로 효율적인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대학가의 젊은 수요층에 맞춰 층별 포인트 컬러를 활용한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인다.
또한 철저한 보안시스템과 첨단 에너지 절감시스템도 적용된다. 우선 입주민들의 안전한 생활을 위한 디지털 도어록, 현관카메라, 로비폰, 무인택배함이 제공되며 스마트폰 연동이 가능한 홈네트워크시스템(제어기능포함)도 갖추고 있다. 에너지 절감 시스템으로는 태양광발전시스템과 빗물재활용시스템이 단지에 적용되며 이를 통해 관리비 절감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단지 커뮤니티시설도 이 오피스텔의 강점이다. 1층 휴게공간, 옥상정원 등을 비롯해 기존 오피스텔에서 보기 힘든 실내 암벽등반시설, 피트니트센터, 도서관 및 미팅룸, 자전거보관소 등 희소성 높은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또한 이 오피스텔은 신촌 대학가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지하철 2호선 이대역, 신촌역과 경의중앙선 신촌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역세권 단지에, 광역 및 시내버스 노선이 풍부해 서울 전역을 비롯한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여기에 신촌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도로 등이 가까이 있어 차량으로 타 지역 이동도 좋은 편이다.
신촌∙이대상권의 풍부한 생활 편의 및 문화시설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반경 1㎞ 이내에 현대백화점, 그랜드마트, 신촌세브란스병원, 메가박스, CGV 등의 다양한 문화 및 쇼핑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주민센터, 우체국, 파출소 등 관공서도 근거리에 있어 쉽게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신촌 이대역 영타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