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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AR) 서비스 기업 소셜네트워크(대표 박수왕)는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제작사인 아이코닉스 (대표 최종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뽀로로 GO’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지난 제 18대 대통령선거 공식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으로 눈길을 끈 소셜네트워크는 삼성전자와 현대카드, CJ E&M, 아모레퍼시픽, 페르노리카 코리아, CAMPUS10 등에 다양한 증강현실 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소셜네트워크는 지난해 뽀로로, 라바, 뿌까, 타요, 로보카폴리 캐릭터를 활용한 증강현실 색칠놀이 교육 애플리케이션 스케치팝으로 국내에서만 100만명 회원을 확보했고 중국 시장에서도 현지 1위 캐릭터 시양양을 활용한 시양양 스케치팝으로 15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최근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 고’ 열풍이 전 세계를 뜨겁게 달구자 아이코닉스는 소셜네트워크와 함께 국내 1등 토종 캐릭터 뽀로로를 주인공으로 한 ‘뽀로로 GO’ 개발에 착수했다.
아이코닉스 최중구 전무는 “최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가 진행되는 시점에서 소셜네트워크가 가지고 있는 빠른 추진력과 수년전부터 뽀로로와 진행해온 다양한 경험에 ‘뽀로로 GO’ 출시를 결정했다”며 “뽀로로 스케치팝, 뽀로로 스마트밴드, 뽀로
소셜네트워크 박수왕 대표는 “포켓몬 고는 성인을 위한 단순한 재미 위주의 증강현실 게임이라면, 뽀로로 GO는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교육을 함께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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