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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리온의 중국 제과부문 실적추이와 전망 |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18일 “오리온의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 5325억원, 영업이익은 18.1% 증가한 560억원일 것”이라며 이같이 분석했다.
오리온의 중국 제과 부문의 성장이 둔화되면서 전체 실적을 끌어내렸다. 중국 제과 시장 성장률이 1%대로 떨어진 가운데 춘절 재고 물량을 낮은 가격에 털어내면서 매출 증가율이 5.2%에 그쳤다. 1분기에 미뤘던 광고를 2분기에 집행하면서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6.9% 감소할 전망이다.
다만 김 연구원은 “하반기부터 마켓오 제품, 초코파이 신제품이 중국에서 출시된다”며 매출이 증가할
그는 “3분기부터 프리미엄 브랜드인 마켓오 제품이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도시에 유통된다”며 “7월 말부터 초코파이 녹차, 초코파이 바나나 등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코파이의 중국 매출은 1900억원 수준으로, 국내의 2.7배에 달한다.
[디지털뉴스국 이가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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