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조사비를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우체국의 ‘포스트페이(PostPay)’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일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지난 3월초 출시된 포스트페이는 출시 3개월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10만2673명)했다. 3개월간 총 송금액은 72억7200만원, 1건 당 평균 송금액은 7만620원을 기록했다.
정진용 우정사업본부 예금사업단장은 “기존 우체국 경조금 배달 서비스를 이용하던 소비자들이 이제는 포스트페이를 활용하는 추세”라며 “특히 모바일뱅킹에 익숙한 젊은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말했다. 포스트페이는 우체국만의 고유 기능인 우편환·경조금 배달과 핀테크를 결합한 간편송금 서비스다. 주소나 계좌번호를 몰라도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간편하게 경조금을 송금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한 뒤 문자를 보내는 방식으로 1회 30만원, 1일 50만원 한도 내에서 간편 송금이 가능하다. 경조금을 보낼 때 문자에 간단한 인사말이 담긴 모바일 카드 이미지도 첨부할 수 있다.
우정사업본부는 포스트페이의 인기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는 우체국 계좌를 통해서만 송금이 가능한데 향후 타행계좌를 통해서도 송금이 가능하도록 시중은행들과 협의 중이다. 또 오는 7월 ‘더치페이’ 기능도 신설해 친구, 지인들과 모임을 할때 음식값이나 회비를 인원 수대로
[정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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