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이 충남 천안 성성지구에서 조성하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와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1차)’가 지역에서 보기 어려운 합리적인 분양가로 책정해 분양 중이어서 눈길을 끈다. 지난해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폐지로 분양가가 눈에 띄게 상승하고 있지만 이 아파트는 되게 주변시세보다 저렴하게 분양하고 있어서다.
신규 분양 아파트가 통상 기존 아파트보다 약 10~20% 높은 가격에 분양되는 점을 고려할 때 이례적인 일이라는 것이 분양업계의 분석이다.
실제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의 3.3㎡당 평균분양가는 880만원선(전용 84㎡형 기준)으로, 천안시 일반 아파트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한 수준이다.
↑ 충남 천안시 주요아파트 3.3㎡당 가격 [출처: KB국민은행] |
◆ 대우건설 합리적인 분양가로 2개 단지 분양
대우건설은 성성3지구에서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와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995가구)’를 동시에 분양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39층, 13개동 1730가구 규모이며,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1차) 995가구(전용 62~99㎡)와 함께 총 2725가구 브랜드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두 단지의 분양가가 인근 기존 아파트에 비해 비슷하거나 낮다고 입지가 떨어질 것으로 생각했다면 오산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성성지구 주변으로는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SDI, 삼성전기가 입주해 있는 천안3산업단지가 있다. 천안2·4산업단지와 천안외국인전용산단도 가까워 탄탄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천안 도심인 백석동과 두정동, 불당동의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함께 누릴 수 있다. 단지 옆에는 대규모근린공원과 어린이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노태산근린공원과 업성저수지와도 지척이다.
2018년 성성초등학교(가칭, 43학급)와 성성유치원(가칭, 12학급)이 단지 동측으로 개교할 예정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과 경부고속도로 천안IC, 천안아산역, 천안버스터미널의 이용이 쉽다. 모델하우스는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인쇄창사거리)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