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KB금융그룹에 따르면 봅슬레이-스켈레톤 종목에서 3명의 청년들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바이럴 영상이 론칭 2주만에 유튜브 345만, 페이스북 173만 등 총 518만 뷰(View)를 돌파했다.
지난해 ‘하늘 같은 든든함, 아버지’ 편에서 뭉클한 감동으로 1200만뷰를 돌파한데 이어 이번 영상 또한 빠른 속도로 입소문을 타면서 KB금융의 바이럴 영상이 세간에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바이럴 영상은 세 선수가 비인기 종목이 겪는 설움과 고난을 극복하고 봅슬레이-스켈레톤 국가대표가 돼 금메달을 거머쥘 때까지의 순탄치 않은 과정을 담고 있다.
값 비싼 썰매를 구할 수 없어 외국팀이 쓰다 버린 썰매로 그것도 연습할 구장이 없어 아스팔트에서 훈련을 하는 등 어려운 환경 속 기적을 꿈꿔온 선수들, 그렇지만 첫 공식 대회에서 썰매가 엎어지는 사고로 인한 실격 등 기적 대신 좌절을 더 많이 겪게 된다. 하지만 ‘끝없는 끝’을 향한 그들의 노력은 월드컵과 세계대회를 거치면서 많은 메달을 거머쥐며 ‘아시아 최초’라는 수식어를 만들어 내는 성과를 이루게 된다.
특히 그들의 성공스토리는 BGM으로 삽입된 드라마 미생 OST 이승렬의 ‘날아’와 어우러져, ‘5포 세대’를 넘어 ‘N포 세대’로 불리는 20~30대 청년들에게 주는 의미있는 메시지와 함께 잔잔한 감동이 더해져 보는 이의 감성을 자극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바이럴 영상은 각자의 목표와 꿈을 이루기 위해 오늘도 간절한 바람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보내는 희망의 메시지”라며 “KB금융이 봅슬레이를 비롯한 한국 동계 스포츠 발전을 이끄는
본 바이럴 영상은 유투브에서 ‘KB 봅슬레이’로 검색하거나, KB금융 공식 유튜브 채널 ‘https://goo.gl/L6W7E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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