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구월힐스테이트,롯데캐슬골드1단지아파트 전용면적 84.81㎡(약 25.7평)가 매매로 거래됐다. 이 지역 김혜선공인중개사사무소는 16층 매물을 지난 2월 19일 3억 6,700만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인천시 남동구 구월동에 위치한 구월힐스테이트,롯데캐슬골드1단지아파트는 2007년 8월 입주한 최고 37층, 총 60개동 4976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 84.81㎡는 746세대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자료를 기준으로, 가장 최근 거래 건은 지난 2015년 12월에 신고 된 13층 매매가 3억 3,800만원이다.
구월힐스테이트, 롯데캐슬골드1단지아파트는 구도심에 위치해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생활환경이 편리하며 단지 내 조경이 잘 갖춰져 있고 다양한 평형대를 선택할 수 있는 대단지 아파트다. 주차장을 지하화하고 자동차 전용도로를 만들어 주민들의 안전을 우선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에서는 입주민들이 여가생활을 할 수 있다.
도보 거리에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시청역이 있고, 지금 공사중인 인천지하철 2호선 석천사거리역이 단지 앞에 개통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광역버스를 포함한 다양한 노선의 버스들이 다녀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에는 인근에 있는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경인로를 이용하면 서울이나 경기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 석천초등학교와 구월중학교가 있으며, 길 건너 힐스테이트2단지에는 정각초등학교, 정각중학교가 있어 어린 학생들이 통학하기 편리하다. 또한 인천시 중앙도서관이 길 건너 부지에 있어 주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에 주민센터, 은행, 병원, 마트가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고 길 건너에 인천시청, 교육청 등이 있어 가까운 곳에서 공공서비스를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뉴코아아울렛, 구월시장, 모래내시장 등 대형 쇼핑시설과 재래시장이 단지 주변에 분포하며, 인근 예술회관역 앞에는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이 있어 예술공연들을 가까운 곳에서 접할 수 있다. 또한 2020년까지 롯데에서 구월동 일대에 롯데 복합타운을 조성할 예정으로 부동산 시장의 변동이 예상된다.
한편, MK주간시황에 따르면 2월 3주차 수도권 아파트 전세가격은 서울이 0.09% 오르며 설 연휴 직전과 동일했다. 신도시는 0.00%, 경기·인천은 0.01%로 상승폭이 감소했다. 매물부족으로 국지적인 전셋값 상승은 보였지만 전반적으로 재계약과 준전세 거래가 늘면서 전셋집을 찾는 수요자 자체가 감소한 모습이다.
매매가격은 서울과 신도시, 경기·인천 모두 보합을 나타냈다. 매수자들의 관망세가 짙고 매도자들 또한 매물 출시를 유보하며 문의 자체가 없는 상황이다. 한편 서울 재건축 시장도 매수수요가 감소하면서 이번주 0.06% 하락했다. [자료제공 : 김혜선공인중개사사무소]
김혜선공인중개사사무소 매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