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시장에서 해정타운 인근 단지가 성공 보증수표로 각광받고 있다.
행정타운은 시청·법원 등 공공기관이 모인 곳으로 유동인구가 많아 각종 편의·문화공간, 학군 등 기반시설이 조기에 조성되는 특징이 있다.
행정타운 인근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의 분양성적도 좋다.
실제 우정사업 정보센터, 한국농어촌공사 등의 공공기관이 몰려 있는 광주전남혁신도시에서 지난해 8월 분양한 ‘빛가람도시 나주 EGthe1’는 높은 평균 청약경쟁률(33대 1)로 1순위에서 마감했다. 이는 최근 15년간 전남지역의 평균 청약경쟁률 중 최고치다.
◆ 용인 행정타운 옆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 눈길
↑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 조감도 [사진제공; 동원개발] |
이 단지는 용인시청을 중심으로 처인구보건소, 노인복지회관, 용인문화예술원, 용인우체국 등이 들어서 있는 용인 행정타운과 길 하나를 두고 마주하고 있다. 행정타운 앞에는 용인경전철 시청·용인대역이 있다.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0개 동 총 84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전용 59㎡ 598가구, 84㎡ 244가구로, 소형주택형이 전체의 71%에 달해 소형주택을 선호하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 지구 내 초등학교 개교, 강남권 출퇴근 편한 '역북도시개발지구'
역북도시개발사업지구는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 일대에 41만7485㎡ 규모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오는 2018년까지 순차적으로 약 4100가구가 입주할 에정이다.
대중교통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경전철 명지대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역세권 단지로 명지대역을 이용해 분당선 기흥역에서 환승하면 강남권까지 접근이 수월하다.
↑ 용인역북 명지대역 동원로얄듀크 개요 |
학군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용인 역북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초등학교가 개교를 앞두고 있고, 인근에 역북초, 서룡초, 용신중, 용인고, 명지대, 용인대 등의 교육여건을 갖췄다.
풍부한 편의시설도 장점이다. 이마트(용인점)가 도보 이동거리 내 위치하고 용인세브란스병원, 용인공용버스터미널, 용인중앙시장,
견본주택은 용인 역북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역삼동 주민센터 옆에 위치해 있다. 입주예정일은 2018년 6월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