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은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ARS(자동응답시스템)을 전면 개선했다고 16일 밝혔다.
HMC투자증권은 기존 ARS의 장황한 안내멘트가 고객의 불필요한 대기 시간을 유발할 수 있다고 판단해 안내 멘트를 간결하게 단축하고, 음성 전체를 기계식 음성 대신 듣기에 편안한 성우 목소리로 변경했다. ARS에서 펀드·대출·청약 등의 신규업무를 볼 수 있는 서비스도 추가 개발했다.
이밖에도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할 경우 별도의 계좌인증 없이 비밀번호 입력으로만 이용 가능한 ‘스피드패스’ 기능, ARS 상에서 지점 위치 및 연락처를 전송 받을 수 있는 ‘지점위치 및 업무시간 안내’ 메뉴 등도 새롭게 제공하게 됐
한석 HMC투자증권 WM사업본부 상무는 “ARS 개선을 통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는 고객의 불편함을 해소해주는 서비스를 넘어 고객이 원하는 부분을 찾아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김잔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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