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은 내년 1월29일까지 연금저축상품 가입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우리 연금저축이 달라졌어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유안타증권을 통해 연금저축상품에 신규가입하거나 이동을 한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며, 지인과 함께 연금저축에 동반 가입한 100쌍에게는 선착순으로 영화관람권을 준다. 손쉽고 간편한 절세 아이템인 연금저축상품을 통해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유안타증권은 ‘We Create Fortune’이라는 미션과 ‘고객의 재무목표를 실현하는 아시아 최고의 금융서비스 전문가’라는 비전에 걸맞게 고객의 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유망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다.
우선 개인연금 펀드 중 유망 펀드는 미래에셋고배당포커스연금저축증권자투자신탁1호(주식)다. 이 펀드는 국내에 상장돼 있는 고배당주에 주로 투자해 장기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일반적인 배당주 펀드와는 달리 Core배당주, 대형고배당주, 전통적고배당주, 배당성향 상향 가능 기업, 우선주라는 5가지 카테고리(Category)로 구분, 배당주를 선별하고 포트폴리오를 시장 상황에 따라 변경한다. 지난 2013년 8월 19일 펀드 설정 이후 33.97%의 수익률(2015년11월16일 기준)을 달성하고 있다.
유안타증권은 퇴직연금 펀드 중 유망 펀드로는 KB퇴직연금배당40증권자투자신탁(채권혼합)를 제시했다. 이 펀드는 주식 편입 비중을 40% 이하로 유지하는 채권혼합형 펀드로 국채 및 회사채에 대한 장기투자와 함께 배당주와 저평가 주식에 투자해 장기적인 수익을 추구한다. 마켓타이밍보다는 철저한 기업분석을 기초로 종목 선택에 집중, 매수 후 장기트레이딩 전략을 구사한다. 기업의 현재 배당능력 뿐만 아니라 기업의 미래가치를 평가하고 분석해 차별화된 종목을 발굴하는 것이 특징이다. 2006년1월2일 펀드 설정 이후 128.00%의 수익률(2015년11월16일 기준)을 달성했다.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 상품에 대한 가입 문의는 유안타증권 전국지점 또는 홈페이지(www.MyAsset.com), 고객지원센터(1588-2600)를 이용하면 된다.
김용태 유안타증권 상품기획팀장은 “요즘처럼 시중금리가 2%도 안되는 시기엔 자산 증식이 쉽지 않지만, 향후 크게 나아진 상황을 기대하긴 어려운만큼 1%라도 더 수익을 내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다”며 “매년 1%의 추가 수익이 적은 수준으로 느껴질
[매경닷컴 윤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