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라 피에스타 양산 조감도. |
15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올해 지역 내 '랜드마크'급 크기를 자랑하는 거대 상가인 카림애비뉴 동탄·김포와 위례 아이파크 애비뉴, 동탄 우미 앨리스빌은 분양 후 한 달 안에 모두 팔렸다. 큰 규모에 맞게 영화관과 대형마트 등 키 테넌트를 유치하고 먹거리 브랜드와 쇼핑, 문화시설이 한데 모여 있어 고객들의 '원스톱 쇼핑'을 가능하게 한 점이 분양 성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이다.
상황이 이렇자 지방에서도 대형 상가 분양이 활발하다. 정우건설산업은 다음달 경남 양산 물금신도시에 경남권 최대 규모 스트리트형 상가인 '라 피에스타 양산'(055-366-6060)을 공급한다.
부산지하철 2호선 증산역 맞은편 2만6464㎡ 용지에 지하 3층~지상 7층 규모에 연면적은 12만7281㎡로 잠실종합경기장(주경기장+부경기장) 11만3849㎡보다 더 크다. 길을 따라 상가들이 줄지어 들어서는 스트리트형으로, 길이는 광교 아비뉴프랑보다 2배 이상 긴 221m에 달한다. 지상 6~7층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지하 1층에는 대형마트가 입점할 계획이다.
상가가 있는 양산물금신도시는 2020년까지 인구 15만명이 사는 거대 생활권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20여 개 아파트가 착공 중이거나 착공할 예정이고, 양산경찰서와 양산시교육청이 이 지역 범어택지단지로 이전하면서 인구가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다. 부산대 양산캠퍼스와 동원과학기술대 등 학교 캠퍼스는 물론 인근 산업단지 종사자까지 합쳐 유동인구만 6만명에 육박한다.
자연채광이 가능한 돔 형태의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정우건설산업은 상권을 조기에 활성화하기 위해 준공 후에도 1층 상가 일부를 포함한 전체 매장 15%를 직접 보유·관리하기로
[김태성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