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오는 11월부터 도입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에 전화번호를 등록한 고객에 한해 보험계약의 유지와 관리에 관련한 정보성 메시지만 발송, 마케팅 목적으로는 사용치 않는다. 고객 입장에서는 필요한 정보만 수신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만약 메시지 수신을 원치 않는 고객은 수신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한화생명은 기존과 동일하게
구도교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알림톡을 받는 고객은 발송주체가 명확치 않았던 기존 문자 메시지와 달리 카톡 프로필로 한화생명임을 확인할 수 있어 보이스 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없이 내용을 신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매경닷컴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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