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는 은행들이 속속 0%대 수신금리상품을 내놓으면서 예금에 대한 매력이 상실됐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또 부동산 투자 트랜드가 시세차익에서 안정적인 임대수익으로 전환되면서 수익형부동산의 인기는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섹션오피스는 1~3명이 모여 창업을 시작하거나, 소규모 인원으로 운영이 가능한 회사에서 사용하는 사무실을 뜻한다.
섹션오피스는 상가나 일반오피스 등의 수익형부동산보다 훨씬 적은 비용으로 투자가 가능하므로 투자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섹션오피스는 100% 업무용으로 지어지므로 오피스텔처럼 실별로 화장실, 주방 등 업무에 불필요한 시설이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가용면적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또, 운용비용도 적게 들어가므로 임대관리도 수월하며 안정적인 수익창출도 가능하다.
이처럼, 섹션오피스 등 수익형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가고 있는 가운데 강남권의 새로운 주요업무지구 문정지구에 섹션오피스가등장하면서 화제다. 화제의 주인공은 문정지구에 들어서는 ‘TX타워’다.
‘TX타워’는 서울 문정동 미래형업무지구 특별계획구역 10-4~7블록에 위치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4~지상 18층, 2개 동 규모로 건립된다. 단지 내에는 섹션오피스 264실(전용면적 28㎡~33㎡)과 오피스텔 464실이 들어서게 된다.
문정지구는법조타운과 미래형업무단지의 입주가 완료되면 문정지구 내 고용창출효과가 7만명에 달하고, 상주인구는 20만명이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또,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이 끝나면 고용 효과만 연간 36만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TX타워가 올해 최고의 투자처로 자리 잡고 있다.
‘TX타워’ 바로 남단에는 동부지방법원과 동부지방검찰청, 경찰기동대 등이 들어서게 되는 문정법조타운(2017년 준공예정, 고용효과 약 4만명 예상)이 위치해 있다.
법조타운 주변에는 변호사, 법무사, 세무사 등 관련 업체들이 함께 입주할 예정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또 동쪽 미래형업무단지에는 로봇, LED, IT 등 신성장동력 산업과 관련 기업들이 줄줄이 입주하게 된다.
향후 문정지구의 교통여건도 크게 개선된다. 지하철8호선 문정역이 인접해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다. 또, 서울외곽순환도로와 분당~수서간고속도로 등이 가까이 있는 등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다 새로운 교통망도 생긴다. KTX수서역(2016년 개통예정)과 경전철 위례~
‘TX타워’ 바로 서쪽에는 2만㎡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휴식 및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좋다. 02-409-898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