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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생명 임직원들이 서울 태평로 본사 교육장에서 컨설턴트 등록시험에 응시하고 있다. |
이를 위해 올 한해 본사 1파트-1지역단 자매결연 활동, 영업 관련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현장 이해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삼성생명이 전개하는 ‘현장사랑 캠페인’은 본사 스텝과 현장 근무자간에 존재하는 거리감을 없애고, 회사의 모든 업무를 현장 중심으로 진행하기 위함이다. 고객과 접점에 있는 현장을 이해하지 않고서는 고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는 인식에서 비롯됐다.
김창수 사장 또한 “모든 문제의 답은 현장에 있다”, “현장에 기초해서, 현장의 입장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현장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김 사장은 영업 지점 방문, 현장 직원과의 간담회를 수시로 개최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있다.
삼성생명은 2분기중 본사 1파트와 현장 1지역단간에 자매결연을 맺어 현장과의 소통을 진행한다. 본사 직원들이 1대1로 매칭된 지역단을 방문해 영업 지원활동을 벌이는 한편, 현장의 의견 및 건의사항을 수시로 청취해 업무 프로세스 개선에 반영할 방침이다.
또한 삼성생명 본사 임직원들은 컨설턴트가 보유하고 있는 영업 관련 자격증 취득과 보험상품 공부도 병행한다. 변액보험 판매관리사 시험과 컨설턴트 등록시험에 응시해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은 물론, 온라인 교육시스템을 통해 보장성,연금 등 회사가 판매하고 있는 상품에 대해 심층적으로 공부하게 된다. 이 같은 학습을 마치게 되는 4월말에는 온라인상에서 퀴즈 골든벨 형식의 ‘부서대항 상품 퀴즈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생명이 4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전 국민 자산진단 캠페인’에도 본사 임직원이 참여한다. 전 임직원이
이와 함께 하반기에는 보험 판매 과정을 체험할 예정이다. 2분기 중 상품 지식을 갖추고 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만큼 직접 영업 프로세스를 경험해 보는 것이다.
[매경닷컴 전종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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