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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이달부터 30여 명의 전담인력으로 구성한 아웃바운드(outbound) 영업채널 'SBM(SOHO·SME Biz Manager)'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6일 전했다.
아웃바운드 영업은 은행 점포 영업이나 대형마트 영업처럼 고객을 점포로 유인하는 방식 대신에 전화권유판매처럼 판매자가 고객에게 구입을 권유하는 방식을 뜻한다.
'SBM'은 우량 기업고객을 집중적으로 유치하고 국민은행의 마케팅 역량을 확산하기 위한 아웃바운드 마케팅 전문가 조직이다.
기업금융 관련 직무 3년 이상 경력자 중에서 공모와 지역본부장 추천을 거쳐 30여 명의 전담인력이 선발돼
인근 영업점과 연계한 기업여신 신규 발굴·지원을 필두로 재무·경영 전반에 대한 기업가치 향상 방안, 세무·부동산 등 자산관리 컨설팅도 제공한다.
[정석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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