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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례 우성트램타워 상가 조감도 |
새해 벽두부터 공급 봇물을 이루고 있는 위례 상가시장의 투자전략 키워드는 ‘트 . 근 . 분’이 될 전망이다.
여기서 ‘트’는 <트랜짓몰>을 의미하며 ‘근’은 <배후수요가 풍부한 근린상권> ‘분’은 <합리적 분양가>로 비교적 투자 주목률이 높은 입지와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중요한 요소로 뽑아진 키워드다.
▶ 주요 분양 상가는
먼저 <트랜짓몰>은 대.내외적 명소가 될 유럽풍의 상권으로 트램(노면 경전철)을 따라 상가가 배치돼 먹거리, 볼거리, 살거리등이 중심되는 상업지구로 풍부한 유동인구가 기대되는 상권이다.
이런 가운데 트랜짓몰 상가중 핵심 상가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일상 11-1-1블록에 위치한 ‘위례 우성트램타워’(조감도) 상가가 성황리에 분양 중이다. 위례-신사선 위례 중앙역(예정)과 인접하고 트램역(예정) 바로 앞에 들어서는 더블 역세권이다.
특히 이 상가는 약 1.5km 연도형 상업시설과 F&B 중심의 상권으로 조성될 트랜짓몰과 직접 연계되고 ‘모두의 광장’(가칭) 및 총길이 4.4Km에 달하는 휴먼링(위례신도시 내 조성되는 차량 접근이 제한되는 보행자 전용도로)이 인접해 있고 위례신도시 약 4만세대를 배후수요로 둔 중심상권지역으로 소비활동 접근성이 매우 좋다.
휴먼링이란 위례신도시 내 조성되는 차량 접근이 제한되는 보행자 전용도로로 가로수길, 인사동길처럼 도보 접근성이 좋은 상가는 활성도가 높다.
또한 상권주변이 대부분 주상복합상가로 1-2층 점포만 주로 공급되고 주변 전층 상가 필지는 4개에 불과해 3층 이상 상층부 상가도 공급하는 ‘위례 우성트램타워’ 는 희소성과 점포의 실사용 면적인 전용률도 상대적으로 높다는 평이다.
두 번째,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는 신도시 상권중에는 아파트 배후 수요가 풍부한 근린상권 내 상가다. 이미 판교신도시, 동탄1기 신도시, 광교신도시등의 사례에서 보았듯 아파트 단지와 가까운 상권의 경우는 아파트 입주와 더불어 상가 활성기간도 빠르고 도보 접근성이 좋아 입주자들의 소비 집중도가 높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지난 16일부터 분양에 나선 위례신도시 근상 2-1-4블럭에 위치한 ‘위례 우성메디피아’ 도 이목을 끌고 있다. 위례신도시 4만3천여세대중 반경 1km내 1만5천여 세대를 직접배후로 둔 항아리 상권 핵심에 위치했다.
무엇보다 초.중.고교등 9개 학교와도 가까워 학원, 병원, 편의점, 안경점, 서점, 분식점, 휘트니스 센터, 프랜차이즈 음식점등 일상생활 필수 업종의 활성화가 기대되며 상업용지가 부족한 상권임을 감안해 유망업종의 조기선점이 필요한 상가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세 번째, 합리적 분양가는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매
한편, ‘위례 우성트램타워’와 ‘위례 우성메디피아’ 홍보관은 8호선 · 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 인근에 위치해 있다.
1600-77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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