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 경제에서 부동산에 관한 교육은 개인이나 기업의 중요한 자산을 관리하고 주택, 건물, 토지 등의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지식을 상향시키는데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다.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은 이러한 흐름에 있어 안성맞춤인 최고의 교육 프로그램일지도 모른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학교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취득을 함으로써 최단 기간에 학위를 취득하려는 사회인에게는 시간적으로나 비용 면에서 최적의 학위 과정이다.
실제로 건국대학교는 행정대학원에 부동산학 석사과정을 설립한 이래로 박사과정 및 학위과정과 부동산학과 학점은행제 평생교육원 과정까지 완벽한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어 부동산 교육의 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부동산 관련 인적 네트워크와 최상의 교수진 구성 및 실무교육 위주의 체계적인 교과 운영으로 공인중개사 실무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건국대학교 학점은행제 부동산학과에는 1기부터 4기까지 150 명에 이르는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고, 1년 중 1학기(3월 입학)와 2학기(9월 입학)를 통해 2차례 신, 편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2015학년도 1학기 학생 선발이 진행 중이며, 선발은 서류와 면접 전형을 통해 이뤄진다.
모집인원은 100명으로 고졸 이상 학력자라면
자세한 내용은 부동산학과 홈페이지(http://realestate.konkuk.ac.kr)를 참조하거나 전화(02-2201-4195, 장성대 교수 010-6206-6600)로 문의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