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수와 매도 세력 간 일진일퇴를 반복하다보니 국내증시가 뚜렷한 방향을 잡지 못하고 있다. 다만 하락폭이 크거나 숨고르기가 끝난 이후에는 또다시 반등하는 패턴이 되풀이되고 있다.
이러한 패턴은 다소간 계속될 것으로 보여 이를 이용한 투자를 고려해볼만하다. 가격메리트가 커진 종목에 대해 분할매수로 대응하는 것이 좋은 방법의 하나다.
한편 연말 랠리에 기대를 걸게 하는 대목도 있다. 증권업종지수의 상승과 6월 이후 점진적으로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거래대금 추이가 그렇다.
이런 분위기를 반영하듯 신용융자나 미수거래 같이 외상으로 주식을 사는 수요도 덩달아 늘고 있다. 스탁론도 예외는 아니다.
최근 스탁론이 각광받는 이유는 자기자본의 최대 4배까지 주식투자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반면, 증권사 미수나 신용보다 담보비율이 낮아 추가 담보나 주식매도 없이도 간단하게 미수 신용을 대환할 수 있는데다, 주식매입은 물론 현금인출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탁론은 현재 이용금리가 최저 연 3.1%에 불과한데다 중도상환수수료나 연장수수료 없이도 기간에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마이너스통장식으로 이용할 수도 있어 합리성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제격이다.
500만 투자자의 경제정보 길라잡이 MK에서는 신용 투자자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내 스탁론 브랜드와 함께 【M 스탁론】을 선보였다.
24시간 상담은 물론 스탁론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이라도 홈페이지에서 증권사별로 원하는 상품을 손쉽게 비교 검색해 볼 수 있게 했다.
【M 스탁론】에 대해 궁금한 투자자는 고객상담센터(1599-6685)로 연락하면 대출 여부와 상관없이 24시간 언제든 전문상담원과 편리한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M 스탁론】을 이용하고 있는 투자자들 사이에 현재 관심이 높은 종목은 엔텔스, 동성제약, 한샘, 한국사이버결제, 텔콘 등이다.
◆ M스탁론은?
- 연 3.1% 업계 최저금리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 증권사 미수/신용 실시간 상환
- 마이너스 통장식, 한도증액 대출
※ M스탁론 상담센터 : 1599-6685
바로가기 : http://www.mstockloan.co.kr/mstock/main/main.php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