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한국지점은 글로벌 광고제인 '2014 스파이크 아시아(Spikes Asia) 광고제'에 출품한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이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린 '2014 스파이크 아시아 광고제'는 칸 국제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영국의 미디어 그룹인 헤이마켓(Haymarket)이 주최하는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광고인들을 위한 세계적인 광고제다. 수상 부문은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디자인, 디지털, PR 등 총 18개 부문이다.
AIA생명이 수상한 '브랜디드 콘텐트 & 엔터테인먼트' 부문은 브랜드 고유의 창의적인 콘텐츠를 개발, 전통적인 광고 기법이 아닌 해당 콘텐츠에 적합한 플랫폼을 통해 전파하고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출품작을 평가해 수상하는 분야다. 올해 총 187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AIA생명은 해당 분야 수상자 중 유일한 국내 출품작으로 캠페인의 창의성을 인정받는 영광을 누리게 됐다.
이번 AIA생명이 출품한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은 대한민국 온 국민이 관심을 갖고 있는 군입대라는 소재를 감성적인 콘텐츠로 녹여내 큰 감동과 여운을 자아냈다. 특히, TV가 아닌 온라인 채널만을 통해 공개했음에도 불구, 네티즌들의 자연스런 공감대를 끌어내 온라인 상 빠르게 확산되는 등 금융기업의 온라인 광고로는 유례없는 인기를 구가했다.
'청춘, 군대를 가다' 동영
[매경닷컴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