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들이 속속 들어서면서 송파 문정지구가 강남의 새로운 신흥 업무지구로 탈바꿈 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잇따른 개발호재로 기업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송파 문정지구는 지난 2월 총 56만㎡ 규모의 문정 도시개발구역의 '문정 도시개발구역 개발계획 변경안'이 통과되면서 지식산업센터의 미니 산업단지로 재조명 받고 있다. 입주가 완료되면 문정지구에만 약 25만 명의 인구가 상주하게 된다.
이에 따라 문정지구 일대에 지식산업센터가 잇따라 분양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문정역 테라타워’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유독 크다. 업무용지 3-1블록에 들어서는 ‘문정역 테라타워’는 지하철8호선 문정역과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과 송파 문정법조타운 등의 탄탄한 배후수요로 문정지구 내에서도 최고의 입지를 갖추고 있다.
사통팔달 교통, 앞으로 교통 더 좋아져
문정역 테라타워는 지하철 8호선 문정역 3번 출구와 바로 연결될 뿐만 아니라 송파대로,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도 가장 인접해 있다.
특히 내년 말에는 KTX수서역이 완공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이 더 좋아지고 기업들의 업무 시간 단축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대지면적 11만8133㎡,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조성되는 수서발 KTX가 완공되면 수서역은 하루 약 4만 명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전철 위례~신사선(2020년 개통)도 추가적으로 신설될 예정이다.
문정역 테라타워 분양관계자는 “기존 지식산업센터를 보면 지하철역과의 거리에 따라 가격과 임대료가 클 정도로 기업 입주사들에게는 교통여건이 중요하다”면서 “문정역 테라타워는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되는 장점에 비해 가격은 합리적인 분양가로 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연면적이 약 17만여㎡, 지하 5층, 지상 16층 총 933호실 규모의 문정역 테라타워는 문정도시개발지구 내 지식산업센터 중 가장 큰 규모로 건설된다. 트윈타워형 랜드마
‘문정역 테라타워’ 홍보관은 문정역(지하철8호선) 2번 출구에 위치해 있다. (문의 02-577-1000, 상가 02-408-789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