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15일 '사이버 브랜치'서비스를 개선해 선보였다.
국민은행이 2005년 1월 금융권 첫 출시한 기업고객의 가상지점인 사이버 브랜치는 통합자금관리시스템으로 기업의 ERP(기업 내부시스템)와 연동해 자금업무의 자동화 및 내부통제가 가능, 현재 1600여개의 기업에서 이용하고 있다.
사이버 브랜치를 이용하면 모든 금융회사의 계좌관리와 자금현황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보고서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 통합보고서 마법사 제공으로 맞춤형 보고서 등 고객 특화서비스를 제공, 사전에 정해진 시간에 모든 계좌에 입금된 금액을 모계좌로 자동집금할 수 있다.
새롭게 출시한 사이버 브랜치 서비스는 최신 보안솔루션 탑재 및 데이터베이스 암호화 등 한층 강화된 보안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정보보호를 통해 금융사고
아울러 모든 자금관리가 전산 시스템에서 투명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기업의 신뢰도와 투명성을 높일 수 있다.
또 웹 서비스와의 공유로 서비스 확장이 가능해졌고, 화면도 스마트한 이미지와 업무중심의 메뉴구조로 개편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매경닷컴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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