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29층, 총 8개동 중형 총 573가구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m²A 211가구 △84m²B 76가구 △99m²A 143가구 △99m²B 89가구 △117m² 52가구 △174m² 2가구다.
단지의 반경 1km 내에 갤러리아 백화점, 마트(이마트,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영화관(CGV) 등과 천안시청과 종합운동장이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 또 단지 인근에 불당초, 월봉중, 월봉고가 있다.
KTX 천안아산역에서 KTX를 이용하면 30분대에 서울 이동이 가능하다. 천안~세종~청주공항을 연결하는 수도권 전철 연장구간 건설이 내년부터 본격화된다. 또 천안~당진간 고속국도가 2015년 개통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개방감이 뛰어나다. 또한 단지내에 다양한 친환경 수(水)공간, 휴게공간, 조경시설, 단지내 산책로 등이 꾸며진다. 특히 잔디광장(단지 중앙)과 유기농 텃밭(2개소)도 마련된다.
4Bay의 설계(타입별로 상이)로 쾌적성 및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하고, 주방 팬트리(pantry), 대형 안방 드레스룸, 냉장고장, 김치냉장고장, 시스템 선반 등 넉넉하고 실용적인 수납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자녀들을 위한 키즈 클럽 및 북카페와 휘트니스 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독서실 그리고 게스트 룸 이 들어선다.
한편, 분양가는 확정전이나 1차와 비슷한 수준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중도금 이자 후불제가 적용된다.
청약 일정은 오는 16일 특별
입주예정일은 2017년 2월 예정이고, 견본주택은 KTX 천안아산역 인근(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63번지)에 있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