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은 통합콜센터인 '금융민원·상담전화 1332'를 통해 단순 상담뿐 아니라 금융관련 불편 사항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먼저 신용카드 보유 여부 확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가 지갑 분실 등으로 자신이 보유한 신용카드를 확인하고 싶을 때 1332에 문의하면 해당 카드사에서 보유내용을 알려준다. 사용하지 않는 '장롱카드' 보유 여부 역시 확인할 수 있다.
금융거래 관련 주소·전화번호 등 변경 서비스도 제공한다. 1332에 문의하면 해당 금융회사에 변경의사를 전달, 본인 확인후 변경해준다. 이사 등으로 보험료 미납, 대출이자 연체 등 통지를 받지 못하는 데 따른 불편을 해결할 수 있다.
소비자가 전산장애, 금융사기, 지갑 분실 등의 상황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긴급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긴급상담은 다른 상담보다 우선 처리해 대기시간을 최소화한다. 즉시 답
금감원은 국가표준인 KS인증 획득을 추진해 서비스를 체계화하고 품질을 개선하는 한편, 1332의 인지도 강화를 위해 이달 말까지 새 이름을 공모하고 있다.
[매경닷컴 윤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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