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엠투자증권은 19일 지난달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이 지난해와 비교해 줄었지만 월드컵 패키지 출시 등으로 트래픽 증가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지난달 리서치AD(Research AD)에 따른 전체 온라인 광고 집행금은 595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0.0% 감소했다. 업종별로는 유통과 서비스가 각각 13%와 12% 줄어 95억원과 92억원을 기록했다. 6·4 지방선거를 맞아 관공서 및 단체 업종이 25억원으로 같은기간 20% 가량 증가했지만 업계 기대에는 미치지 못했다.
김현주 아이엠투자증권 연구원은 "월드컵 기간 동안 네이버, 다음, 네이트 3사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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