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성투사입니다.
잔인한 5월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5월에는 주식시장이 힘든 모습을 많이 보였습니다.
하지만 6월에는 해외시장에서의 기대감도 크고 시장의 주도주 역할을 하는 기업들의 상승세가 지속적으로 나와줄 것이라 기대되고 있어 시장의 반등이 예상됩니다.
우선 코스피의 모습을 보면 지난 주말에 큰 폭으로 하락세를 만들었습니다.
장 막판에 외국인들의 매도가 나타나면서 주가를 큰 폭으로 하락시켰는데 이번 하락이 지지선까지 한꺼번에 밀렸다는 것에 의미를 둔다면 20일 이평선의 지지를 통한 기술적 반등이 바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추가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게 된다면 1980p의 지지선까지는 하락할 가능성이 높으니 월요일 시장에서 주가가 상승세를 보인다면 긍정적으로, 하락세를 보인다면 1980p 수준까지 지지를 열어두어야 할 것 입니다.
코스닥 역시 현재로서는 저항에 대한 불안한 흐름을 보이고 있기때문에 주의해야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미 4월말부터 코스닥 시장의 조정을 예견해 드렸기때문에 어느정도 리스크에 대한 관리는 되어있을것이라 판단되며, 지금은 그 어느때보다도 바닥에 대한 확인이 필요한 시기이므로 절대 서두르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현재 코스닥은 단기적으로는 매우 부담스러운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주봉이나 월봉상 차트의 흐름으로 보면 중장기 추세가 아직 유지되고 있으며 지지선도 가까이에 형성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코스닥은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기적인 추세이탈이 지속된다면 지지선이 535~540p 에 형성될것이며, 그 시점에서 지지가 나오려고 할 것입니다.
그런데 그 지지가 이탈된다면 단순한 일봉상의 단기적 이탈이 아닌 중기적 추세까지 훼손을 시키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지게되면 그렇게되면 코스닥은 중기적인 조정국면으로 진입하게 됩니다.
이러한 모습이 진행되지 않는것이 가장 좋은 것이겠지만 만에하나 지지선인 540p~535p를 이탈하게 된다면 코스닥에 투자하고 계시는 분들은 고통스러운 시간을 좀 더 오랫동안 겪으셔야 할 것 입니다.
지금 시장에서 가장 좋은 흐름은 시장이 지지를 유지하고 반등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불확실하기때문에 리스크관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가장 좋은 전략은 소나기를 피해가면서 수익나는 주도주로 집중하는 것입니다.
위의 종목들은 무료방송과 TV방송에서 공개적으로 말씀드렸던 종목들입니다.
호텔신라, SK하이닉스, AK홀딩스와 같은 종목들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특징은 바로 우상향의 강력한 상승추세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강력한 상승추세를 가지고 있는 종목들은 시장이 무서운 조정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신고가를 만들면서 강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신고가가 발생했다는 것은 주가가 올랐다는 것이고, 주가가 올랐다는 것은 수익이 났다는 이야기가 되겠군요.
요즘 시장이 큰 변동성을 보이면서 대응하기 어렵고 수익도 잘 안준다고 상담하시는 분들 많더군요.
하지만 주도주들은 우상향 추세를 그리면서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장이 어려울때 잘 나가는 종목, 그 종목이 주도주가 될 가능성이 높은법입니다.
상승하는 종목에 집중하십시오.
그래야 주도주를 잡습니다.
주도주를 잡아야 수익납니다.
너무 올랐다는 이유로 주도주를 매수할 기회를 놓치고 계신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주도주는 고작 5% ~ 10% 올랐다고 끝나는 것이 아니랍니다.
다들 어려웠다고 손실났다고 말하는 5월에도 주도주로 무장한 포트폴리오는 수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기회
손실종목을 장기보유하지 마시고 빨리 잘라내서 현금화 시키세요.
그리고 주도주로 갈아타세요.
그러면 여러분의 계좌가 마법처럼 좋아질 것 입니다.
6월에는 모든 투자자분들이 손실을 복구하고 수익으로 전환되시기 바랍니다.
성투사 최하영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