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임대수요를 보장하는 입지에 위치하면서도, 실질적인 수익률을 높이는 척도가 되는 것이 바로 저렴한 분양가. 이 2가지만 제대로 보장된다면 성공 확률이 확연하게 높아진다.
그렇다면 수많은 투자자들과 부동산 전문가들이 '베스트' 투자처로 꼽는 입지는 어디일까. 단연 강남 일대다. 일일 평균 100만 명 가량의 유동인구가 확보된 강남역 일대는 2009년 삼성타운 입주와 더불어 비즈니스 타운이 형성되면서 임대수요가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여기에 서초동 롯데칠성 부지에 예정된 롯데타운 개발사업(계획), 서초 래미안타운 재건축사업(계획) 등 진행 예정에 있는 사업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우성아파트 1~3차, 신동아, 무지개 아파트 등 5개 단지 5천여 세대를 탈바꿈시킬 서초 래미안타운 재건축사업(계획)은 점차 가시화되면서, 강남역 일대가 강남의 진정한 '골든블럭'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국내 최고의 오피스텔 투자처인 강남역 일대. 그렇다면 실질적인 수익률 높이기에 좋은 '착한' 분양가로 화제가 되는 곳은 어디일까.
한국자산신탁㈜이 서초구 서초동 1337-2 일대에 분양하는 ‘아크로텔 강남역’ 오피스텔은 분양가격이 1억 9000만원에서 2억 3000만원 선으로 형성되어 인근 타 상품과 비교하여 상당히 저렴하다.
뿐만 아니라 강남역세권 내 들어서는 '브랜드' 오피스텔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공동으로 시공을 맡은 대림산업㈜과 ㈜삼호는, 그 간 ‘e편한세상’ 아파트 공급으로 시공 능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분양 관계자는 “강남역세권에는 처음으로 공급하는 아크로텔에 대해 벌써부터 분양 문의가 많다“라고 밝혔다.
연면적 26,836.30m² 규모 지하 7층~지상 20층, 1개 동, 총 470세대 중 일반분양분 246실을 분양한다. 전용면적 17.69~24.77m²의 소형 오피스텔이 지상 4층~지상 20층에, 지하 1층~지상 3층까지는 상가 시설이 들어선다. 일반분양분 오피스텔은 246실이며 대부분 14층 이상으로 구성되었다.
투자 성공률이 보장되는 부분이 또 있다. 지하철 2호선•신분당선 강남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오피스텔에, 인근에 강남대로와 테헤란로, 남부순환로, 경부고속도로(반포IC•서초IC)가 있어 서울 도심과 강남•강북권 이동에 용이하다.
롯데타운 개발사업 계획, 서초 래미안타운 재건축사업 계획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각종 대기업 본사 및 다양한 산업이 밀집되어 있는 서울 최대의 매머드 비즈니스 권역 내 위치해 직장인, 내•외국인 강사, 학원생 등 임대수요가 풍부한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여기에 이미 검증 받은 명품 브랜드 오피스텔로서, 고소득 전문직 1~2인 가구의 라이프 패턴을 고려한 맞춤식 설계와 편의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세탁기, 에어컨, 냉장고 등 가전제품을 모두 고급 빌트인 시스템으로 도입했다.
공간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개별 계절창고(전호실 제공)를 설치해 타 상품 대비 넓은 수납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편의시설로 게스트룸(공용)을 계획하여 입주민이 외부 방문객이 왔을 때 단기숙박에 활용할 수 있다.
투자자들이 가장 눈여겨 보는 것은 분양가다. 2010년 이후 강남대로변을 중심으로 오피스텔들이 2억 2000만원에서 2억원 중후반대로 공급된 반면, 아크로텔은 분양가격이 1억 9000만원에서 2억 3000만원 선으로 형성되어 타 상품과 비교하여 상당히 저렴하다.
또한, 중도금 60% 무이자 융자 등 강남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파격적인 조건으로 인해 높은 수익률이 기대된다.
인근에 문화시설 및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강남역세권 상가 및 교보문고•세브란스병원•서초구청 등 편의시설은 물론
오는 5월 23일에 강남역 7번 출구 앞(서초구 서초동 1319-10번지)에 견본주택을 오픈한다. 입주예정일은 2016년 9월이다.
분양문의: 1899-7411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보도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