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1차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되고 있는데, 이들의 노후대비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수익형부동산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분양형 호텔’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관광객 1,000만 시대를 맞아 연 수익률 10%에 달하는 제주 분양형 호텔은 은행의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고, 기존의 오피스텔이나 도시형생활주택 등의 수익형부동산이 공급 과다로 인해 수익률이 떨어지면서, 새로운 투자처로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서울, 제주도, 인천, 천안 등의 분양형 호텔 상품이 급속도로 퍼져나가고 있으며 제주도에만 5,000실 이상이 공급될 예정으로 가격과 입지에 따라 수익률이 천차만별인 만큼 이에 따른 옥석 가리기가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매경닷컴은 5월 27일(화) 양재동 엘타워에서 ‘2014년 호텔 분양대전’ 새로운 투자상품인 분양형 호텔에 대한 세미나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한다.
이 세미나에서는 최근 관광숙박시설의 시장 현황과 투자요령, 그리고 분양형 호텔의 성공사례 등을 통해 올바른 투자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사전 신청한 선착순 500명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다.
참가신청= ‘부동산 톡!TALK! 1탄 새로운 투자패러다임의 등장 ‘등기분양형 호텔’ 참가신청 바로가기 (02)2000-5732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