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사장 황태현)은 30일 인천 연수구 송도동 37-1·2번지에 주택 문화관인 더샵 갤러리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관하는 더샵 갤러리는 연면적 5292㎡(1,601평)에 지상 2층, 3개동으로 건립됐다. 이 갤러리는 최대 아파트 10세대의 견본주택을 전시할 수 있는 분양관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할 수 있는 이벤트홀, 전시홀, 컨퍼런스룸, 멤버십라운지 등이 갖춰진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됐다.
이와 함께 포스코건설은 더샵 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과 고객감동을 위해 더샵 갤러리에서 다양한 교육과 문화, 예술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프리미엄급 대규모 강연회인 ‘더샵 마음 톡 콘서트’를 비롯해 와인 시음, 캔들 아트 등의 강습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더샵 아카데미’, 전문 작가와 아마추어 작가의 작품 전시공간인 ‘더샵 하우스갤러리’, 영화 상영관 ‘더샵 하우스 시어터’ 등의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문화, 예술, 인문, 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하는 ‘더샵 마음 톡 콘서트’를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오는 5월 21일 MBC 무한도전 김태호 PD를 첫 강연자로 초청해 ‘제1회 더샵 마음 톡 콘서트’를 개최한다. 김태호 PD는 ‘40대의 끝나지 않은 도전과 열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현재 더샵 계약자를 대상으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더샵 갤러리를 단순히 분양만을 위한 주택 전시관에서 벗어나 지역사회와 교류하는 장소로 활용할 방침”이라며 “지역 주민과 고객을 위한 고품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