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일대 위치한 랜드마크 아파트 ‘수원 SK Sky VIEW’의 시행사 보유분에 대한 분양이 진행된다. 이 곳은 현재 현재 방영중인 K팝스타(POPSTAR) 시즌3의 숙소로 사용되고 있기도 하다.
이 아파트는 전체 26개동, 지하 2층~지상 40층의 초고층으로 시공됐다. 지역의 스카이라인을 바꾸는 동시에 총 3498가구의 대규모 ‘SK VIEW’ 브랜드타운을 형성했다.
전용면적 59~146㎡의 소형에서 대형까지 다양한 타입으로 구성됐으며 그 중 시행사 보유분으로 남아있던 중대형 일부 주택형에 대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아파트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입주를 시작하면서 정자동 주변 시세를 주도하는 리딩 단지로서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며 “단지 규모에 걸맞는 대형 커뮤니티 시설과 넓은 조경 및 녹지공간 등을 조성해 입주민들은 지역 최고의 랜드마크에 산다는 자부심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지난 3월 지상 3층 규모의 ‘수원SK아트리움’이 개관해 시립교향악단, 오페라단과 같은 여러 단체의 공연이 펼쳐지기도 했다.
단지 내 약 42% 이상의 넓은 녹지공간을 조성한 점도 돋보인다. 각종 조경시설과 휴게공간 및 노송지대-문화공원-단지 중앙광장-서호천으로 이어지는 산책로를 설치해 굳이 멀리 가지 않고도 단지 안에서 녹음을 즐길 수 있다.
커뮤니티시설은 단지 중앙에 지하 2층∼지상 2층 별동으로 조성됐으며 내부에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약 20여 타석), 다목적 실내체육관(배드민턴 2면), 게스트하우스, 독서실, 문고, 경로당 등이 마련됐다. 화학약품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살균방식의 실내 수영장이 조성됐으며, 이외에도 핀란드식 고품격 건식 사우나, 다목적 홀 및 게스트룸 등 입주민 전용 시설을 갖췄다.
단지 앞 다솔초등학교로 통학 가능하며 경기과학고·천천중학교 등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롯데마트, 하나로병원을 비롯 생활문화편의시설 접근 역시
아울러 22가지 알파그린 기술의 적용을 통해 35.8%의 에너지 절감이 예상되고, 입주자가 스마트 카드 시스템이 적용된 Tag를 소지하고 있으면 공용현관의 출입카드와 일부 홈네트워크 기능 등을 수행할 수 있어 편리하다. SKT 가입자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별도의 카드가 필요 없이 단지시설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매경닷컴 이미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