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A38블록에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은 지하 1층~지상 20층의 17개동, 총 1,135가구로 조성된다.
이 아파트는 리베라CC 이남지역의 첫 분양으로, 전용면적 기준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되어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동탄2신도시를 관통하는 동탄대로(가칭)에 접하고 있어 교통, 문화, 휴양 등 동탄2신도시의 다양한 기반시설을 누릴 수 있다.
바로 위 리베라 CC를 비롯하여 최근 예산안이 확정되어 가장 먼저 착공하는 GTX의 A노선의 역인 KTX·GTX동탄역, 동탄대로 바로 건너편에 위치한 약 200만㎡의 복합문화센터인 문화디자인밸리, 경부 고속도로 및 제2외곽 순환도로와 빠르게 연결되는 동탄JC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이 외에도 첨단산업단지인 테크노밸리와 신개념 수변공원인 워터프론트 콤플렉스(약 163만㎡)등도 동탄대로와 인접하여 이동이 용이하다.
한편 작년 한 해 동탄2신도시에 공급한 단지 2곳의 계약자들을 상대로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주방, 수납, 조망의 설계를 강화했다.
주방의 경우 전용 74㎡와 84㎡형에는 고객의 선호도에 따라 하나의 방 또는 대형 펜트리공간(주부멀티공간+극대화된 수납공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으며, 기계약자들의 호응이 높았던 주방 알파룸을 이번 단지에도 적용했다.
수납공간은 화장실 하단 수납장(84㎡)강화를 비롯, 복도 벽 수납장(59㎡)을 열었을 때 문 뒤편에 철제 바스켓 등을 추가적으로 설치, 자투리 공간에 수납기능을 보강했다.
또한 반도건설만의 교육특화 서비스도 빼놓을 수 없다. 금번 '동탄2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3.0' 단지에는 중소형 타입의 단지임을 고려하여, 유아·초등을 중심으로 중·고등학생까지 아우르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자기주도학습과 영어도서관을 연계한 국내 최대 영어도서관 프로그램인 '와이
아울러 수원여대 평생교육원 산하의 유아·초등학생 대상의 창의력 향상 프로그램인 '아이웰센터'도 도입했다. ·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능동 529-1번지에 2월 말 오픈 예정이다. 입주는 2016년 9월 예정이다.
[매경닷컴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