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한국지점은 본격적으로 '여성 마케팅' 강화 전략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AIA생명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여성친화 보험사로 포지셔닝한다는 계획을 잡고 유방암 예방 캠페인과 상품출시를 시작으로 여성고객 전용 서비스, 여성관련 사회공헌활동 등 다양한 노력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AIA생명은 이달부터 다이렉트 홈페이지(http://www.aiadirect.co.kr)를 통해 '따뜻한 가슴으로 안아주세요'라는 주제로 매월 특정일을 '핑크 데이'로 지정하면 유방자가검진법을 문자로 보내준다. 여성들이 유방암으로 가슴을 잃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을 계속 안아줄 수 있도록 AIA생명이 지켜준다는 취지다.
이와 함께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aiakorea)에서는 유방암의 대표적 원인이 생활 속 스트레스라는 측면에서 '허그맘 이벤트(Hug Mom Event)'를 진행한다. 설 연휴 이후 여러 가사일로 지쳐 있는 엄마를 응원하고 따뜻한 가슴으로 엄마를 안아주겠다는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로 제공한다.
상품측면에서도 AIA생명의 대표 상품이자 보험료 인상 없는 비갱신형 상품 '(무)뉴원스톱암보험'에 유방암 또는 자궁암 절제 수술비 200만원을 회당 반복 지급하는 특약을 새롭게 추가해 여성친화적 보험사로서의 본격적인 면모를 갖췄다. 여성암은 재발률이 높아 반복 보장에
보다 자세한 사항은 AIA생명 홈페이지(www.aia.co.kr) 및 콜센터(1588-989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매경닷컴 전종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