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유출 사태로 카드사 이미지가 동반추락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카드사에 대한 국민의 이미지를 지수화한 브랜드 지수(BMSI) 조사 결과 카드사 정보유출 이후 KB국민·롯데·NH농협카드 등 유출 3사는 물론 업계 전반에 걸쳐 동반 타격을 입은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여론조사 전문업체 '리얼미터'에 따르면 지난달 실시한 11개 카드사에 대한 BMSI조사 결과 롯데카드는 정보유출 항목이 공개된 지난달 17일을 전후해 지수가 33.1에서 27.6으로 5.5 포인트 떨어졌다.
국민카드도 51.1에서 46.2로 4.9 포인트 하락했으며 농협카드는 39.1에서 38.5로 0.6 포인트 낮아졌다.
같은 기간 신한카드 BMSI는 52.3에서 50.5로 1.8 포인트, 삼성카드는 41.7에서 39.6으로 2.1 포인트 떨어지는 등 정보유출 파문으로 동반하락했다.
이처럼 정보 유출 카드 3사 이외에 상당수 카드사의 BMSI가 하락한 것은 정보유출 사태가 카드사 전체에 대한 국민의 불신을 키웠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다만 현대카드는 이 기간 BMSI가 39.8에서 40.0으로 0.2 포인트 올랐다. 외환카드와 하나SK카드도 정보유출 사태 이후 BMSI가 5.7, 4.8 포인트 각각 상승했다.
BMS
[매경닷컴 속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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