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금융네트워크 경제교육 우수 봉사자로 선발된 11명의 대학생이 한화생명 베트남법인 직원 13명과 함께 20일부터 25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저소득가정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
봉사자들은 베트남 호치민에서 2시간 거리에 있는 구찌지역의 혹몬 고아원을 방문해 40여명의 아이들과 미니 체육대회를 함께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에게 풍선아트와 페이스페인팅을 해주고 미리 준비해간 한국의 학용품 세트도 선물했다.
이들은 반 흥 호아지역을 찾아 밥퍼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저소득가정 150여명에게 식사와 150박스의 라면을 제공했으며 지역의 아이들을 위해 과자 선물세트 150박스도 추가로 선물했다.
대학생 봉사자들은 한화생명 베트남법인을 방문해 백종국 법인장으로부터 베트남 시장상황, 한화생명의 경영현황 및 현지화 전략 등에 대한 강의를 들으며 글로벌 리더로서의 꿈을 키우기도 했다. 호치민 대학교 한국어과 학생들과 만나 양국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한화금융네트워크 경제교육은 한화생명이 주축으로, 한화금융네트워크(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 한화인베스트먼트) 6개사와 JA Korea(경제교육 전문 비영리법인)가 협력해 저소득, 경제교육 소외지역 아이들을 위한 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경제교육 지원사업이다.
[전종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