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이 동반 하락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미국증시 하락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외국인이 사흘째 매도우위를 이어가며 코스피 지수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개인과 기관이 순매수세를 보이고 있지만 매수강도가 그리 강하지 않은 모습이고, 지수를 이끌만한 주도주가 부각되지 않은 영향으로 지수가 힘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피 지수는 4.73포인트 하락한 1437.45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음식료품과 섬유의복,철강금속,의료정밀,운수장비,운수창고,통신,증권,보험업등 대부분의 업종이 하락하고 있고, 유통과 전기가스,비금속광물업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중에서는 한국전력과 우리금융,현대자동차가 상승하고 있는 반면 SK텔레콤,신한지주,KT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종목별로는 주연테크가 무상증자 결정에 힘입어 가격제한폭까지 올랐고, 동원개발이 장하성펀드의 4번째 편입종목으로 확인
되면서 12% 이상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반등 하루만에 하락하고 있습니다.
12시 현재 코스닥 지수는 4.06포인트 하락한 610.18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금속업종이 4퍼센트 넘는 두드러진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유통과 금융, 건설과 출판매체복제등의 업종이 오르고 있지만 통신장비와 오락문화, 인터넷, 기타제조업등 대부분의 업종이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종목 대부분이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CJ홈쇼핑이 소폭 오르고 있지만 NHN과 LG텔레콤,
피씨디텍트가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유니텍전자와 제이씨현등 윈도우비스타 관련주가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 유진기업은 서울증권 인수 가능성으로 5% 상승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