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굿모닝머니 (오전 4시 50분~6시 30분)
■ 진행 : 김원규 아나운서
■ 출연 : 황윤석 MBN 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SK네트웍스의 캔들 특징은?
【 황윤석 】
상승전환에서 상승지속형으로 이어지는 패턴이다. 최근 5일간의 캔들을 보면 첫 번째 양봉 안에 3개의 음봉이 포함된 상태에서 3번째 양봉이 그간 음봉의 저점을 깨고 내려가지 않았으며 전일 양봉 종가가 첫 번째 양봉의 고점을 돌파하는 상승으로 마감되었다. 3일간 음봉과 양봉 전환 등 5일간에 걸쳐 하락이 저지되고 매물 소화과정을 거친 것으로 판단된다. 상승지속형 패턴의 중요한 기준은 전일 캔들이 첫 번째 양봉의 저가를 깨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앵커멘트 】
SK네트웍스의 전반적인 주가 흐름은 어땠나?
【 황윤석 】
지난 6월 24일 5,870원 저점을 찍고 바닥권에서 완만하게 상승하고 있는 중이다. 무역, 휴대폰 판매, 주유소 부문 등 주력 사업부문의 매출이 부진하고 원가율 상승과 영업이익률 하락으로 영업외수지가 반기순이익 적자 전환 이후 본격 실적개선에는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최근 기관의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거래량도 완만히 증가하는 추세여서 단기 상승 추세는 유효할 것으로 전망된다.
【 앵커멘트 】
SK네트웍스의 전망 및 투자전략은?
【 황윤석 】
동사는 실적이 부진한 철강화학 제품 트레이딩 및 해외자원개발 부문과 석유제품 등이 구조조정 대상이고, 희망퇴직을 통해 사업부문을 수익성과 효율성 기준 재편과 통폐합이 단행될 예정이다. 4분기 내 구조조정 완료 이후 수익성 개선을 지켜봐야 하는 시점인데, 지난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경우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1.7%, 8.7% 감소하고 261억 원의 순손실을 기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