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여보세요>6:30~8:00
■ 진행 : 김민광 앵커
■ 출연 : 박준현 토러스 증권 차장
【 앵커 멘트 】
최근 제일모직을 둘러싼 이슈는?
【 박준현 차장 】
여러 개의 의류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제일모직이 패션 사업 부문을 에버랜드에 양도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제일모직은 신소재사업에 새로 뛰어들 예정인데 전자소재, 케미칼 전문 기업으로 탈바꿈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계획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결정은 수익성 높은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이번 양도 결정으로 어제 제일모직의 주가가 3% 넘게 상승해 패션 사업 부문 이관 결정이 동사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한편 제일모직은 최근 독일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업체인 노바엘이디를 인수하고 미국의 투자자문사 ‘블랙록 펀드’의 지분 5%를 매입하는 등의 활발한 활동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 앵커 멘트 】
수급상황은 어떤가?
【 박준현 차장 】
제일모직이 패션사업을 삼성에버랜드에 넘기겠다는 발표에 주가는 강세를 나타냈다. 제일모직의 이번 결정은 향후 주가에도 날개를 달아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 특히 어제 같은 경우 제일모직은 전날보다 3.26% 오른 9만 5000원에 장을 마쳤다. 이 날 제일모직의 주가 상승을 견인한 것은 개인들이었고, 기관과 외국인투자자는 순매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 앵커 멘트 】
제일모직 주가전망 및 투자전략은?
【 박준현 차장 】
제일모직의 사업변신이 향주 주가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그 이유는 그동안 부신한 실적을 나타냈던 패션사업 부문이 정리되며 향후 기업 실적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