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은 17~18일 있었던 연방공개시장위원회에서 매월 850억달러 우리돈으로 약 93조원에 달하는 자산 매입 규모를 당분간 유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로 인해 통화 전쟁 우려가 커진 상황 속 20일 뉴욕 증시는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양적완화 유지 결정으로 인한 상승분을 거의 반납하면서 큰 폭의 하락을 기록는데요.
이는 미국 정가의 예산 전쟁의 결과에 따라 정부 폐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고, 또 10월 양적 완화축소 결정에 대한 경계심 역시도 투자자들을 관망세로 이끌었다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그럼 자세한 뉴욕 증시 마감 상황 살펴 보시죠! (지수보고)
다음 종목별 흐름입니다
먼저 상승 종목 부터 확인하시죠!
페이스북은 이날 하루만에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전날보다 3% 대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또 제약회사 화이저와 코카콜라는 1% 미만의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다음 하락 종목 살펴 보시죠!
애플은 신제품 출시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했다.아이폰5S·5C 등을 전세계 11개국에서 동시에 출시했지만 주가는 1%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또 미국 철강업체 AK스틸은 3분기 적자폭이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에 주가가 8%나 급락했구요 . 세계적인 중장비 제조회사 캐터필러는 3%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이어서 그래프로 자세한 다우지수 흐름 살펴 보시죠 !
개장 직후 약보합세를 보이다가 오후들어서는 매도세가 몰리면서 큰 폭으로 내림세를 나타내다 결국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음 유럽으로 가보시죠.
유럽 증시는 20일 미국 연준의 양적완화 축소 우려가 다시 부각되면서 하락 마감했습니다.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이날 10월 양적완화 축소 가능성을 언급한 게 투심을 위축시켰는데요.
인도 중앙은행이 예상을 깨고 기준금리를 인상한 것도 증시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날 유럽증시에서는 은행주가 약세를 보였느데요.
그럼 자세한 유럽 증시 마감 상황 확인 하시죠 !(지수보고)
이어서 아시아로 가보겠습니다.
중국, 대만 증시는 19~ 20일 우리나라의 추석에 해당하는 중추절로 거래를 쉬었으며, 홍콩 증시는 20일 하루 휴장했습니다.
일본 증시는 혼조세로
그럼 자세한 아시아 지수 살펴 보시죠! (지수보고)
마지막으로 환율 살펴 보겠습니다!!
환율은 1082원50전으로 오르긴 했지만 여전히 추석 전 환율에 비해 낮은 수준입니다.
지금까지 해외 시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