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3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이주영 아나운서
■ 출연 : 이성웅 동양증권 연구원
【 앵커멘트 】
이성웅 연구원, 마감 전 집중관찰 종목인 '금호산업', 현재 2%대로 낙폭이 커진 상태이다. 투자가치 분석해 달라.
【 이성웅 】
'금호산업'은 최근 재무구조 개선을 어떤 식으로 이루어질지 주목되고 있는데 소액채권자 출자전환 지분 8.7% 매각을 추진하고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주 채권은행인 'KDB산업은행'은 의결권 2% 미만 채권자 지분을 매각하기로 하고, 보유지분 69.7% 가운데 8.7%를 시장에 매각하기로 했다.
특이하게 '금호산업'은 주가가 오르면 부채가 상승하면서 재무구조가 악화되는 구조인데 이런 점을 감안해서 1조 원대에 달하는 PF 관련 사업 대출금 정리를 추진하고 있다.
'아시아나 항공'이 보유한 790억 원 규모의 '금호산업' 기업 어음을 출자전환하는 산업은행 정상화 방안에 대해 '금호석유' 화학 측에서는 현행법상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어필하고 있으며 이 점이 출자전환법상 예외 조항에 해당하는지, 실정법 위반의 소지가 있는지, 공정위의 유권해석이 어떻게 내려질지 주
차트를 통해 보면 동사는 급등락과 함께 거래정지, 감자 등의 모습을 보여주며 추세가 없는 흐름을 반복하는 모습이다.
매매 기준상의 재무기준이 맞지 않으며 이익이 발생하지 않는 점을 고려했을 때 경영 정상화와 이익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고 매매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이러한 매매 기준상의 이유로 매수가 및 목표가는 제시하지 않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