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사의 매매 포인트는 기업의 실적 메리트가 강하다는 점에 있습니다.
기업의 2013년 실적을 보면 지난해 실적과 유사하게 양호한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매출액은 170억 원, 영업이익 54억 원, 당기순이익은 5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기업의 실적 성장성이 부각될 수 있는 재무 상황이며, 재무 건정성도 양호한 상황입니다.
부채비율은 양호하고 부채총계 대비 자본총계가 2배이상 높은 편입니다. 흑자 기조도 수년간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유보율 또한 550%대로 양호한 유보율이며, PER도 약 6배정도로 낮은 상황입니다. 시가총액 대비 영업이익도 양호한 수준이기 때문에 메리트가 발생하고 있는 구간입니다.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WHY시리즈 도서 역시 매력적입니다. 스마트기기 활성화에 따라 전자교과서까지 보급 확대되고 있으며, 한국사 e-book 출시와 Why시리즈 해외 판매도 하고 있습니다. 인수한 티웨이항공 역시 운항 3년만에 흑자로 전환되면서 긍정적인 측면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상반기
예림당의 2013년 주가 흐름은 4,200원~4,400원대 쌍저점 형성 이후 반등흐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추가적인 상승과 함께 주가 흐름이 우상향으로 전환되어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동사는 기술적인 흐름이 점차 변동성을 확대하고 있는 상황으로 향후 눌림목 매매가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