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머니클럽 (오후 10시~12시)
■ 진행 : 박지은 아나운서, 김성남 MBN골드 전문가
■ 출연 : 이지한·김두호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기업은 ‘리홈쿠첸’이다. 자회사 흡수 합병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는데, 자회사 흡수합병 시 기대되는 효과는?
【 이지한 전문가 】
‘리홈쿠첸’은 자회사 쿠첸을 1대 0의 비율로 흡수 합병한다고 발표했다. ‘리홈쿠첸’은 리홈에서 웅진 쿠첸을 인수하면서 사명이 변경되었다. 밥솥 제조사는 리홈이, 쿠첸은 판매사가 되었다. 자회사 쿠첸을 흡수합병 하게 된 배경은 소비자들의 인식 변경을 위한 목적이 있으며 또한 제조와 판매 사업을 동시에 영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앵커멘트 】
‘리홈쿠첸’ 주가는 최근 3일 동안 20% 가까이 올랐는데, 추가 상승 가능할까?
【 이지한 전문가 】
쿠첸 흡수합병에 대한 기대감으로 최근 주가가 급등했다. 하지만 기업의 기본 업무에는 변경사항이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그 동안의 호재를 반영해 ‘리홈쿠첸’의 주가는 이미 충분히 상승한 모습이다. 주식을 보유한 투자자는 차익 실현을 권하며 추격 매수 시 리스크 관리가 필요하다.
【 앵커멘트 】
‘리홈쿠첸’의 중국 시장 성장성은?
【 김두호 전문가 】
‘리홈쿠첸’이 중국 중산층 사이에서 돌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로컬업체보다 앞서있는 IH 기술력이 각광을 받았고 이와 함께 중국 내 판매 인프라를 구축 해 놓은 상태이다. 중국 내수산업 성장과 맞물려 추가 성장이 기대 된다. 하지만 최근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한 것은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하반기 추가적인 성장성을 확인 할 필요가 있다.
【 앵커멘트 】
‘리홈쿠첸’의 주가가 1년 동안 4배 가까이
【 김두호 전문가 】
실적이나 합병에 대한 기대감이 이미 주가에 반영 되었다. 기술적 측면을 보면 월봉 상 전 고점과 맞물려 있기 때문에 저항선에 부딪혀 하락을 할 가능성이 있다. 현재 주가는 실적 대비 굉장히 가파르게 올랐기 때문에 오버슈팅이라고 생각한다. 추가적인 상승 돌파가 나온다고 할지라도 제한적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