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이번 순서는 Mmoney 집중관찰 종목의 미래 가치를 분석해보는 시간이다. MBN골드 최영동 전문가와 전화연결 되어있다. 오늘의 집중관찰 종목은 '한솔제지'다. 미래 가치 분석 해달라.
【 최영동 】
'한솔그룹'이 전략적으로 진행해왔던 지주사 전환이 무산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한솔CSN'의 주주들이 30일 열린 임시 주주총회 회의에서 합병 안에 반대하면서 좋지 않은 결과를 낳았다. 이에 따라 주가에 대한 낙폭이 조금 더 키워질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일차적으로 주의를 기해야 한다.
일단 '한솔CSN' 주주들이 행사가격이 높아진 것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시장에 대한 내용들이 부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 '한솔그룹' 관계자의 전언을 통해 이야기하자면, 최근 주가하락의 흐름이 펀더멘탈이 아닌 주식시장의 불안에 기인한 것이라는 점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고 말할 수 있겠다.
다만 사업적 측면 같은 경우는 아직까지는 우호적인 부분들을 보여주고 있다. 심리적으로 안 좋아진 측면들만 진행이 된다고 한다면, 주가는 다시 한 번 정상 범위로 진행이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
차트의 흐름이 중요하다. 한솔제지의 주가는 올해 큰 폭의 상승을 보여준 바 있다. 실적, 업황에 관한 내용 모두 좋은 성적을 보여주었다. 그와 더불어 지주사 전환에 대한 기대감도 일정 수준 주가에 반영된 부분이 있었기 때문에, 9,000원대의 주가가 15,000원대까지 빠른 상승 흐름을 보여줄 수 있었다.
일차적인 차익실현 물량이 나왔었으며, 저점 자체가 11,000원 대 구간을 보여주고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현재 보여주고 있는 낙폭에 대한 기술적 부분들은 시장에서 어느 정도 용인할 수 있다고 보인다. 최종적인 저가 자체를 11,000원 정도 수준
앞서 말했던 저점 구간에서의 돌파 흐름들, 하락추세에 대한 내용이 나와준다면 이 구간에서는 실망매물까지 동반해서 나올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일단은 손절로써 대응하는 것이 낫다. 펀더멘탈 대비 현저히 낮은 가격임은 분명하다. 현재 보여주고 있는 지주사 전환 무산과 관련한 반응들이 다 나온 이후에는 단기적인 목표가 14,000원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