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주식 대화방인 생톡(생생한 주식토크)은 7월 10일자 키워드로 '메디톡스'과 '미디어플렉스'를 제시했습니다.
어제(9일) 코스닥 바이오주들의 하락세가 본격화된 가운데 메디톡스에 대한 생톡인들의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생톡인 '이제는^^'님은 "메디톡스가 막판에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다"며 "메디톡스의 전망이 어떻냐"고 물었습니다.
신영목 메리츠종금 강서지점 과장은 "오전 장 중 한 때 메디톡스가 5% 조정을 받은 것은 수급과 시장 상황으로 인한 조정"이라며 "그냥 들고가는 것이 답"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신영목 과장은 "메디톡스는 기관 매도 물량에 따른 수급상의 문제"라며 "한솔테크닉스·한미 약품 등은 계속 들고 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장 중 내내 파란불을 켜고 있던 메디톡스는 장 막판 반등에 성공하며 전거래일 대비 1.18%, 1,200원 상승한 10만2,7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한편 영화 관객수 급증과 함께 관심이 높았던 미디어플렉스에 대한 문의도 잇따랐습니다.
생톡인 "ㅋㅋ8537"은 "오늘 미디어플렉스가 완전 대박"이라며 "물린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전희승 MBN골드 전문가는 "미디어플렉스는 5,000원에이라는 익절라인이 이미 차익실현을 해야 했었다"며 "20일 선이 훼손되면 정리하는 원칙을 가져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전 전문가는 "지금 미디어플렉스는 추세매매보다 단기수급 매매임을 명심해야 한다"며 "짧은 배팅을 가져가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한편 미디어플렉스는 전거래일 대비 14.97%, 750원 하락한 4,26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